자동 로그아웃 안내
  • 고객님의 안전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로그인 후 30분간 사용이 없으실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 로그아웃을 원하지 않으시면 [로그인 연장]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 연장 로그아웃
Close
개문읍도(긴박한 주위 사정을 깨닫지 못하고 제 스스로 화를 불러들임)

개문읍도(긴박한 주위 사정을 깨닫지 못하고 제 스스로 화를 불러들임 1번 이미지)(다음내용참조)개문읍도(긴박한 주위 사정을 깨닫지 못하고 제 스스로 화를 불러들임 2번 이미지)(다음내용참조)

개문읍도(開門揖盜) - 긴박한 주위 사정을 깨닫지 못하고 제 스스로 화를 불러들임

카툰 : 안중만

(로또판매점에서 주인공이 로또구매표에 마킹하고 있는 모습)
주인공 : (휴대전화 통화 중)그것 가지고 되겠어? 예물 더 추가해봐! 백도 더 좋은 걸로 하고...(복권 구매표에 마킹하며) 오빠가 그 정도 능력밖에 안 되겠니?
주인공: (마킹한 로또 구매표를 지불하며)아줌마! 이것 좀 부탁해요
로또판매점 사장님 : (걱정스런 말투로) 총각 너무 자주 하는거 아냐?
주인공 : (판매점을 나와 구매한 로또을 바라보며 웃으며) 후후~ 쥐꼬리만한 월급받으면서 어떻게 살아? 인생 뭐 있어 한 방에 역전시켜 주겠어!!

(화면전환되어 주인공네 집)
주인공 엄마 : (식사를 차리며) 너 취직 안할거야? 언제까지 이렇고 살래?
주인공 : 걱정마세요! 내가 곧 대박나면 호강시켜 드릴 테니깐~ (쇼파에 앉으며 혼잣말로) 일단 로또만 당첨되면, 집 한채 장만하고 가게하나 번듯하게 차려서...

(몇 달 후 주인공이 결혼하여 주인공엄마가 차려준 식당에서)
주인공 엄마 : (식당을 나와 차에 타며) 장가갔으면 이제 정신 좀 차려! 가게나 열심히 해!
주인공 아내 : (인사하며) 조심히 가세요 어머님~

(화면전환되어 주인공 식당)
주인공 : (의자에 앉으며) 쳇! 고작 가게하나 내주면서 생색이시긴... 로또 1등 당첨만 되면 그걸로 이 가게도 쫑이다!
주인공 : (식당을 나가며) 여보! 가게 좀 봐줘~
주인공 아내 : 가게 안 지키고 또 어딜 가요?

(화면전환되어 주인공네 집. TV에서는 로또번호 추첨방송 중)
TV 속 방송앵커 : 이번주 1등 당첨번호는....
주인공 : 제발~~ (주인공이 구매한 로또가 당첨이 안된 것을 확인하고 화난 얼굴로 구매표를 찟으며) 아휴~! 아까워라! 운만 따라주면 한방 문제 없는데... 이젠 돈도 없고...어쩌지?

(화면전환되어 주인공이 예물상자를 들고 있으며 로또판매점으로 가려는 중)
주인공 아내 : (주인공을 잡으며 호소하는 말투로) 여보! 그 예물만은 제발~!
주인공 : 딱 한번만! 한방에 모든걸 해결해 줄게

(화면전환되어 로또판매점)
주인공 : (구매한 로또 구매표를 바라보며) 이번엔 아주 감이 좋아! 인생역전! 인생대박!

(화면전환되어 로또 추첨방송 중)
TV 속 방송앵커 : 이번주 1등 당첨번호는....
주인공 : (또 당첨이 안된 것을 확인하고 절망스런 말투로) 또 꽝이야~ 내 인생도 이렇게 꽝 되버린거야!! 으악!!

(화면 전환되고 주인공 식당)
(지금까지 내용은 모두 주인공이 꾸던 꿈이었음)
주인공 : (손을 휘적되며 잠꼬대로) 꽝은 이제 싫다고요! 새우꽝도 안먹을 거에요~~
주인공 아내 : (주인공을 깨우며) 여보~!
주인공 아내 : (주인공이 꿈에서 깨어나 열심히 식탁을 닦는 모습을 웃으며 바라봄) 열심히 일한 댓가로 로또 한번 하실래요?
주인공 : (손사래를 치며)워워워 사양하겠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