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경정> 건전화를 위한 도박중독 예방캠페인 전개
작성일
2022-05-04 11:00:01.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1872
<경륜경정> 건전화를 위한 도박중독 예방캠페인 전개 썸네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30일 광명스피돔에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도박중독 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주사업총괄본부 희망길벗 소속 전문 상담사들이 고객이 머물고 있는 객장으로 이동하여 도박중독 고위험군 조기 발굴과 예방상담치유활동을 펼쳤다.

 

이용고객 본인의 도박중독 정도를 손쉬운 경로를 통해 진단해 보기 위해 지난 3월 도입된 자가진단 QR코드를 활용해 자가진단테스트(CPGI)를 실시한 후 선별과정을 통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1:1 중독예방 현장 상담과 최초방문자를 위한 건전구매 홍보교육 등이 이뤄져 방문 고객들의 많은 호응과 효과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도박중독 예방캠페인과 찾아가는 예방교육은 5월에도 계속된다. 미사리경정장(512), 인천지점(519), 부천지점(520)에서 진행되며, 특히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신용회복위원회가 공동으로 진행해 도박문제 상담 뿐 아니라 개인 신용회복과 과몰입자 채무조정 상담 등도 포함해 운영된다.

 

경주사업총괄본부 희망길벗 관계자는 이용고객이 과몰입으로 인해 중독에 빠지지 않게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예방캠페인과 예방교육을 펼쳐 경륜경정 고객들의 건전한 이용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희망길벗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가 직접 운영하는 중독예방과 치유 심리상담 전문센터로 경륜경정 뿐만 아니라 경마와 카지노 등 사행성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방상담사후관리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전한 여가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운영하고 있다. 희망자는 전화(경륜 080-646-5000, 경정 031-790-8888), 온라인, 방문 등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날 희망길벗에서는 본장과 장외지점 유인상담실 상담사 10명을 대상으로 ‘2분기 상담역량 강화교육도 진행했다. 상담프로그램 매뉴얼과 상담사례를 주제로 상담사가 갖추어야할 기본지식은 물론 도박중독 사례, 상담 접근방법 등 치유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으로 상담 고객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