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그랑프리 포인트 쟁탈전(1차) 출전선수 선발계획 |
□ 개최시기 : 제 12회차(2015. 5. 13 ~ 14, 2일간)
□ 선발기준
ㅇ ‘15년도 6회차 ~ 10회차까지의 평균득점 상위자 12명 선발
- 평균득점이 동일할 경우 선발기간의 평균사고점 하위자 순으로 선발
(단, 평균사고점도 동일할 경우 승율, 연대율, 삼연대율이 높은 순으로 선발)
- 총 66명 중 평균득점 상위자 12명을 제외한 54명은 일반주선 선발
□ 대진방식 : 토너먼트(붙임 참조)
ㅇ 1일차(수) : 일반 13R, 특선 2R(예선전)
- 1위 ~ 12위 선수 : 특선경주 출전 및 1일 1회 출주
- 54명(일반주선) : 일반경주 출전(24명 2회 출주)
ㅇ 2일차(목) : 일반 13R, 특선 1R(13경주), 결승 1R(14경주)
- 1일차 특선경주 출전선수 중 1일차 경주결과 득점상위자 6명 결승전 진출(2일차 1회 출주)
- 결승전 코스 선정 방법 : 1일차 경주결과 득점 상위자 순으로 코스 배정
※ 득점이 동일할 경우 착순 상위자, 3주회 항주타임이 빠른 순으로 선발하며,
항주타임도 동일할 경우 추점에 의함
- 결승전 진출선수 6명을 제외한 선수 중 1일차 경주결과 득점 상위자 6명 특선경주 진출(결원 발생시 평균득점 차순위 선수 선발)
□ 선발 제외자
ㅇ 주선기간 중 출전정지 처분을 받은 자
ㅇ 평균출주회수 60% 미만자
ㅇ 당해 GPP 쟁탈전 선발기준 출주횟수 4회 미만 자
ㅇ 평균사고점 1.0 이상자
ㅇ 출발위반 복귀 후 1개월 이내에 해당되는 자
ㅇ 기타 본인 사유로 인한 결장자 및 참가불능자
□ 토너먼트 대진표 구성
구 분 |
1일차(특선) |
2일차(결승전) | |
1R |
일반(12R) |
일반(12R) | |
2R | |||
3R | |||
4R | |||
5R | |||
6R | |||
7R | |||
8R | |||
9R | |||
10R | |||
11R | |||
12R | |||
13R |
|
|
특선(1R) |
|
특선(2R) | ||
14R |
결승(1R) | ||
|
득점 상위자 6명 → 결승진출 | ||
15R |
일반(1R) |
일반(1R) |
□ 정번부여 방식
구분 |
코스부여 기준 |
경주 |
등급 |
1코스 |
2코스 |
3코스 |
4코스 |
5코스 |
6코스 |
1일차 |
선발기준 충족 평균득점 상위자 순 |
13R |
특선 (예선) |
1 |
4 |
5 |
8 |
9 |
12 |
14R |
2 |
3 |
6 |
7 |
10 |
11 | |||
2일차 |
결승 진출자 제외한 1일차 예선전 득점상위자 순 |
13R |
특선 |
7 |
8 |
9 |
10 |
11 |
12 |
1일차 예선전 득점 상위자 순 |
14R |
결승 |
1 |
2 |
3 |
4 |
5 |
6 |
□ GPP 부여 방식
(단위 : 점)
구 분 |
1착 |
2착 |
3착 |
4착 |
5착 |
6착 |
실격 |
면책 |
비고 | |
1일차 |
특 선 |
30 |
25 |
20 |
15 |
10 |
5 |
- |
5 |
|
2일차 |
특 선 |
30 |
25 |
20 |
15 |
10 |
5 |
- |
5 |
|
결승경주 |
60 |
50 |
40 |
30 |
20 |
10 |
- |
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