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후반기 경정 경주운영 및 제도 변경 안내 >>
1 |
| 후반기 제도관련 주요 변경사항 |
▣ 선수등급산정 및 성적산출
ㅇ선수등급산정: 등급별 배정한도 조정, 등급산정기준 일부 개정
구분 | 2016년 | 2017년 | 비 고 |
배정한도 | A1(20%), A2(20%), B1(50%), B2(10%) | A1(15%), A2(25%), B1(30%), B2(30%) |
|
등급산정 기준 | 평균착순점, 연대율, 평균사고점, 출주횟수 | 평균득점, 평균사고점, 출주횟수 |
|
▣ 주선보류 기준 변경
구분 | 현행 | 변경 | |
□ | 출발위반 | 반기 및 연간 2회시 주선보류 1회 적용 | 제재처분 확정일 부터 누적 2회시 주선보류 1회 적용 (2017년 1회차부터 적용) |
□
| 평균사고점 | 1.5점 이상 주선보류 1회 적용 (최하위 10% 혼합운영) | 1.2점 이상 주선보류 1회 적용 (최하위 5% 별도운영) |
□
| 평균사고점 연속 불량 | 3회 연속 0.80점 이상 주선보류 1회 적용 | 3회 연속 0.80점 이상 주선보류 1회 적용 (최하위 5% 별도운영) |
□
| 경주성적 불량선수 (평균득점) | 경주성적불량 최하위 10 % 주선보류 1회 적용 | 경주성적불량 최하위 5% 주선보류 1회 적용 |
ㅇ우선순위: 출발위반 → 평균사고점 → 평균사고점 연속불량→
경주성적 불량선수(평균득점)
* 주선보류 기준이 중복 발생할 경우 이중 제재를 부과하지 않으며,
주선보류 우선순위가 빠른 기준부터 적용함
▣ 주선보류 제재기간 및 훈련
ㅇ(제재기간) 6개월 →2주로 단축
ㅇ(훈련기간) 8주(32일) 의무훈련 동일
ㅇ(훈련이수) 복귀 전 3개월 이내 8주 → 등급심사 후 3개월 이내 8주
* 주선보류 기간 내 2주 훈련, 복귀 후 미주선 기간 6주 훈련 실시(훈련평가 없음)
▣ 주선보류 소멸 제도
ㅇ주선보류 소멸제도
구분 | 현행 | 변경 | |
□
| 신인 유예기간 확대 | 3년 (경주성적 불량만 소멸) | 4년 (좌동, 모든 기수) |
□
| 개인성적 향상 | 6반기 내 A등급(A1,A2) 4회 유지시 | 좌동 |
□
| 출발위반 5년간 없을 경우 | - | 주선보류 제재 적용반기 시작시점부터 5년간 출발위반 없을 경우 1회 소멸 |
2 |
| 경주 주선 및 편성 |
▣ 대상(특별경정) 모터보트 별도 추첨
ㅇ대상(특별경정) 출전선수 12명에 대한 상위모터 별도 배정
* 그랑프리 경정은 별도 추첨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1회 2일)
▣ 그랑프리 경정 출전선수 정번 부여
ㅇ(선발기준)연간 누적 그랑프리 포인트 보유 상위자 72명 우선선발
ㅇ(결승진출) 1일차 특선경주 진출자 중 평균득점 상위자 6명(2회 출전)
ㅇ(정번배정) (기존)특선경주 정번배정에 따른 일반경주 정번 부여
→ (개선변경) 일반경주 2~6코스 GPP포인트 상위자순으로 부여
- 특선경주 정번 배정(동일)
구 분 | 코스부여 기준 | 경주 | 등급 | 1코스 | 2코스 | 3코스 | 4코스 | 5코스 | 6코스 |
1일차 | 선발기준 상위순 | 13R | 특선 | 1 | 8 | 9 | 16 | 17 | 24 |
2 | 7 | 10 | 15 | 18 | 23 | ||||
14R | |||||||||
3 | 6 | 11 | 14 | 19 | 22 | ||||
15R | |||||||||
16R | 4 | 5 | 12 | 13 | 20 | 21 |
- 일반경주 정번 배정
【변경 前】
구 분 | 코스부여 기준 | 경주 | 등급 | 1코스 | 2코스 | 3코스 | 4코스 | 5코스 | 6코스 |
1일차 | 특선경주 정번배정에 따른 코스부여 | 1R ~ 9R | 일반 | 6 | 5 | 4 | 3 | 2 | 1 |
6 | 5 | 4 | 3 | 2 | 1 | ||||
6 | 5 | 4 | 3 | 2 | 1 | ||||
6 | 5 | 4 | 3 | 2 | 1 |
【변경 後】
구 분 | 코스부여 기준 | 경주 | 등급 | 1코스 | 2코스 | 3코스 | 4코스 | 5코스 | 6코스 |
1일차 | GPP 순위 | 1R ~ 9R | 일반 | - | 1 | 5 | 9 | 14 | 19 |
2 | 6 | 10 | 15 | 20 | |||||
3 | 7 | 11 | 16 | 21,22 | |||||
4 | 8 | 12,13 | 17,18 | 23,24 |
*그랑프리포인트쟁탈전(GPP) 제도 도입 취지에 맞는 코스부여 기준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