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플레이존 예상과 후기
[예상과 후기] 게시판은 고객 여러분들의 경주예상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곳입니다.
경주예상과 무관한 내용 또는 부적절한 게시글은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삭제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및 불만사항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에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표기를 실명에서 아이디로 전환하였습니다.
소개항주와 스타트에 이어서 중요한 부분이 종속과지속성 입니다. 더러는 생소한 용어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경정경주에 있어서 꼭 필요한 구성 입니다. 전속으로 스타트를 완성한선수가 보트의 속도를 최고의속도로 연결시켜 나가는것이 종속과지속성 입니다. 선수에 따라서는 옆 선수의 스타트에 맞춰서 스타트를 완성하는 선수도 있으며, 어느 선수는 지속성에 비중을 두고 경주를 풀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느쪽의 선수에게 손을 들어주시겠습니까? 필자는 두 타잎의선수 모두의손을 들어주지 않을것입니다. 그 이유는 두 타잎의경우, 첫째는 보트의속도를 높이기위한 슬로틀레버를 100% 활용하지 못하는 타잎이 되겠습니다. 둘째는 상대의실수 또는 1턴 선회지점에서 주의.경고를 감수하며 상대선수에게 피해를주며 자신의 입상진입 또는 선회공간을 확보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두타잎의경우 활주의 완성도가 떨어집니다. 이것은 결국 경정팬들에게는 '피해'로 돌아오는 질나쁜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주를 일삼는 선수의경우 경주의질을 떨어트리는 경우를 종종 보았으며, 상대의 실수에 편승하는 나쁜 습관 입니다. 이러한 습관의 선수는 결국 경정팬들에게 피해를 주고, 자기발전에 도움이되지 않으며, 성장에도 큰 장애로 작용하게 됩니다. **참고** <1기 나병창선수의 경우 앞에서말한 자신의 과거 단점을 -------------------------------------------------- 인식하고 스스로 경주 스타일을 전환하며 안정감높은 경주를 풀어가는 모습은 좋은 본보기 입니다.> ----------------------------------------------------------------------------------------- 스타트라인을 향하여 100% 레버를 잡고 전속으로 85m 또는 45m 지점을 통과하며 정시정점을 맞춘 선수의 스타트라인 통과 모습은 보트의 종속과지속성으로 연결 됩니다. 이러한 감각과 스타트의 완성도를 높이는것은 매우 어려운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경정을 직업으로하고 있는 프로선수라면 자신의 성장동력과경정 그리고 경정팬에대한 책임감이며, 당연히 완성해야할 과제 입니다. 이러한 감각을 자신의것으로 만들기까지는 무던히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현재 우리선수들의 편차는 크게 나타나고있는 현실임을 감안하여 예상에 접근 하시길 바랍니다. 종속은 코스에따라 편차를 보이는 선수가 많음을 아셔야하며. 지속성은 코스에따라 활주 거리의 ------------------------------------------------------------------------------------- 차이점이 있다는것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같은조건에서 지속성을 보다 신속히 길게 가져가는 선수가 좋은 선수이며 전개의 안정감을 높일수 있음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경정팬 여러분! 아래 10764번과10766번에서 말씀드렿던 소개항주와스타트 그리고 오늘 말씀드린 종속,지속성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하시면 여러분에게 힘이될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부분들에 있어서 깊이를 조절한것은 다수의 일반팬들을 위한 것이며, ====== 불특정다수가 이곳 계시판을 주목하고 있음을 감안 했습니다. 열정이깊은 님들은 메일또는 쪽지로 궁금함을 문의 하셔도 됩니다. 경정에 접근할때(예상)는 꼭 마음의 평정심 잘 유지하는 습관과 마인드 컨트롤이 꼭 필요합니다. 그럼 1월의 마지막주 열심히 일하고 2013년 1월 잘 마감하시길 바랍니다.
댓글달기 ( 0 / 500byte) ※ 책임성 있는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작성자 아이피가 공개됩니다.
로그인 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