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플레이존 예상과 후기
[예상과 후기] 게시판은 고객 여러분들의 경주예상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곳입니다.
경주예상과 무관한 내용 또는 부적절한 게시글은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삭제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및 불만사항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에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표기를 실명에서 아이디로 전환하였습니다.
경정팬 여러분! 눈앞에 시즌을 앞두게 되었습니다. 2월1일은 B조 예행연습과2013시즌 무사고를 기원하는 경정호 신께 기원제가 오후에 있었습니다. 오늘은 마지막 순서 초동이 같는 의미와해석을 준비했습니다. 참고 바라면서 들어갑니다. 스타트,종속,지속성을 완성한 선수가 1턴 회전에 앞서서 이뤄지는 동작이 '초동'입니다. 이때 선수는 고속으로 주행하던 보트의 속도를 감속하게 되는데 보트에는 자동차와는 '달리 브레이크'가 없으므로 보트 좌측의 슬로틀레버로 속도를 조정하게되며, 보트의 엣지라인과 선수의 중심선으로 보트를 컨트롤 하게됩니다. 이때 선수 또는 코스 그리고 내.외측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초동이 이뤄질수 있음을 참고해야 할것입니다. 일반적 초동을 잘 관찰해보면 선수 개개인의 기량차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기량이 좋은선수 일수록 초동시 레버를 컨트롤하는 %와 순간동작의 연결이 부드럽고 민첩합니다. 이것은 그만큼 선수의 판단력과 연결될 상황에대한 예측을 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선수에 따라서는 같은조건에서 레버를 50%이하로 푸는선수도 있으며 기량이 좋은선수 일수록 레버를 푸는 %의 폭은 좁히고 주행속도를 유지하며 신속히 1턴마크를 통과하여 단시간에 백스트레치 직선구간에 진입하게 됩니다. 이때 참고해야할 사항은 코스에 따라 초동의위치는 다르며, 전법유형에 따라 초동의 위치변화도 있다는 것을 꼭 참고해야할 사항 입니다. ** 추 신 ** 내일(월)은 2013시즌 경정의 "가장큰 변화"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댓글달기 ( 0 / 500byte) ※ 책임성 있는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작성자 아이피가 공개됩니다.
로그인 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