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예상과 후기

플레이존 예상과 후기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예상과 후기] 게시판은 고객 여러분들의 경주예상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곳입니다.

경주예상과 무관한 내용 또는 부적절한 게시글은 게시자에게 통보없이 삭제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및 불만사항은 [고객의 소리] 게시판에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 표기를 실명에서 아이디로 전환하였습니다.

여현창의 대상경주 우승 원인

작성자
yohan6540
작성일
2013-06-17 13:18:00
조회
2887
IP
182.219.***.188
추천
1
여현창 선수의 대상경주 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그 원인을 찾아보고자 한다.

여현창 선수는 현재 B1급 선수로 B1급 선수가 대상 우승을 했다는 것도 이변이지만 수요일 예선부터 우승전 

까지 세차례 레이스를 완벽하게 전승으로 우승울 했다는 점에서 대상경주 역사에 남는 명승부로 기억되어

야 할 것이다.

여현창은 최근 5년간 A2에서 B1급을 오가는 중위급선수로 대상경주 우승전 진출은 고사하고 대상경주 회차

에 66명 내에 들어가는 것 자체를 영광으로 알아야 할 정도의 수준이었다. 

이런 선수가 대상경주 퍼펙트 우승을 했으니 그 원인을 한번 찾아 보아야 겠다는 것이 이글의 단초다.

 
1. 압박감 극복의 승리

토너먼트 예선을 치루어 우승전 1번을 차지했다면 기력은 자타가 인정하는 최상일 것이나 선수 자신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압박감에 잠을 이룰수가 없을것이다.

더욱이 하위급으로 1번이 되는 이변의 주인공이 되었으니 그 프레샤는 말로 할수 없었을 것이다.

모두가 우승을 예상하고 있으며 쟁쟁한 멤버들의 표적이 되어야하는 심정은 설명이 필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여현창은 이 압박감을 극복하고 0.12라는 가장 빠른 스타트, 자력으로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2. 스타트 집중

이번 대상경주에서 여현창이 보여준 스타트는 완벽하였다.

수요일 첫경주 0.11 두번째 0.06 그리고 우승전 0.12로 3회 모두 6명중 가장 빠른 1위였다.

실전 뿐 아니고 수,목요일 아침 연습에서도 초발 스타트였다.

 
3. 64번 모터 기력

64번 모터는 개인적으로 초기에는 열성에서 악성으로 다시 열성, 그리고 금년 4월부터 중급으로 분류하고있

는 악성과 중급을 넘나드는 평범한 수준이다.

1년 6개월동안 단 한명의 선수도 3연승을 한 적이 없고 전경주 입상은 이태희 어선규 김정구 정도다.

그러나 이번 회차 여현창의 기력은 상상을 뛰어넘는 초발 기력이었다.

 
4. 모터 운

금년 11차례 모터를 배정 받았는데 3월 악성모터 한 차례외에 모두 중급과 우수모터를 배정받아 성적이 급 

상승하고 있는 중이다.

 
5. 상승기세

4월 중순이후 상승세를 타고 있는 기간에 대상경주를 맞이했고 그 찬스를 잘 살렸다. 

 
6. 1코스 적응력

여현창은 1코스에 강한데 최근 5년 성적을 보면 2011년을 제외하고 1코스 입상이 타 코스를 단연 앞지른다.

특히 금년에는 5회 모두 입상을 하고 있으며 3연승중이다.

 

이상 몇가지를 찾아보았으나 우승의 가장 큰 원인은 이루어내려고 하는, 우승하려는 선수 자신의 의지와 투

지의 결과였을 것이다.

찬스가 왔을때 과감하게 도전을 한 여현창의 프로다운 승부 근성이었을 것이다.

 
우승이라는 목표를 향해 돌직구한 그래서 대상우승이라는 명예를 쟁취한 여현창의 정신력에 찬사를 보낸

다.

( 0 / 500byte) ※ 책임성 있는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작성자 아이피가 공개됩니다.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