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랑의 실천, 스피존은 나눔존(보도자료 11월29일자)
작성일
2009-12-04 14:06:02.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708

사랑의 실천, 스피존은 나눔존
주민 복지에서 건강까지 챙기는 꾸준한 ‘스피존’의 나눔 활동

산본스피존 지역주민 위해 무료 건강검진, 맞춤식 운동처방까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 산본스피존은 11월 24일(화)부터 26일(목)까지 3일동안 지역주민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경주사업본부 산본스피존은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지난 11월 20일 새단장 오픈한 것을 기념하여, 광정동 주민센터, 군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 및 운동처방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검진 서비스는 전국을 순회하면서 일반 시민들의 건강을 검진하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국민체력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산본스피존이 지역 주민과 경륜경정 고객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체력센터의 협조를 요청하여 군포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게 되었다고 한다. 주민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으로 320여명이 건강검진에 참여했다. 또 국민체력센터 운동처방팀은 건강 검진 직 후 별도로 개인별 체력테스트(윗몸일으키기, 근력테스트 등)를 받게 한 후, 어떤 운동을 어느 정도의 강도로 해야 하는지를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건강관리 운동처방까지 해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형식적 수준의 검진인 줄 알았는데, 정밀 혈액검사와 심전도검사 등 비용이 많이 드는 전문적인 검사도 포함되어 있어 놀랐다”며 “현장에서 전문의가 직접 건강상태를 확인해주고, 트레이너 선생님의 맞춤식 운동처방까지 받는 행운을 누렸다”고 감동을 전했다.

시흥스피존 김장나누기 행사

경주사업본부 시흥스피존은 지난 11월 27일 관내의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에 200만원을 기부했다. 사회복지관이 주관하고 시흥스피존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시흥스피존 직원과 자원봉사자 등 약 50여명이 참여해 1000여 포기의 김장을 담갔고 행사가 끝난 후에 직원들이 직접 독거노인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와 밑반찬을 배달해주며 용기와 희망을 전달했다

분당 스피존 사랑의 반찬만들기

분당스피존에서는 11월 26일(목) 대한적십자사 중부봉사관(성남시 복정동)에서 조손(祖孫)가정에게 나누어줄 ‘밑반찬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비용은 지난 9월 적십자봉사관과 분당스피존이 함께한 '사랑나누기바자회'에서 마련되었으며 스피존 직원 8명을 비롯하여 봉사관 회원들이 김치, 장조림, 오징어볶음 등 성남지역의 조손가정에 나누어 줄 밑받찬을 만들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