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0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 모터보트대회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는 7월 24일(토) 거제시 구조라 해수욕장에서 2010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 모터보트대회를 개최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수상레저스포츠의 활성화와 모터보트 및 관광산업 진흥을 위해 지난 2003년부터 대회를 개최했으며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대회 종목은 야마토 엔진 시리즈를 장착한 'OSY-400경주'와 미사리에서 경주용으로 사용되는 국산모터보트 'K-450경주'이다. 프로선수로 활약하는 경정 선수 15명이 대회에 출전하며 미사리경정장과는 환경이 다른 해수면에서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를 펼친다. 'OSY-400경주' 1등에 100만원, 'K-450경주' 1등에 150만원의 우승 상금이 걸려 있으며 두 종목에 총 500여만원이 입상자에게 돌아간다. 한편 이번 대회는 거제시가 29일부터 개최하는 국내 최대 해양축제인 '바다로 세계로'과 연계하여 펼쳐진다. 창원 MBC는 한여름 푸른 바다에서 물보라를 일으키며 스릴 넘치는 모터보트 경기와 대회 이모저모를 중계할 계획이다.
대회를 주최하는 경주사업본부는 모터보트 15대 등 장비와 심판·정비 인력, 개최경비를 지원했으며 한국파워보트연맹이 대회진행을 맡는다. 경주사업본부 관계자는 "국내 기술로 개발한 모터보트를 타고 출전하는 우리 경정 선수들은 우수한 기량으로 해양레저의 진수를 보여주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며 이번 대회가 '바다로 세계로'라는 국내 최대 해양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행사이기 때문에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