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경정 신규배당률 시스템 10월 7일부터 적용(보도자료 9월20일자)
작성일
2009-09-24 15:45:20.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990

경륜·경정 신규배당률 시스템 10월 7일부터 적용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가 국내기술로 개발한 신규 배당률 시스템을 10월 7일부터 적용한다. 경주사업본부 IT지원실은 1994년 경륜개장 이후 외국장비에 의존했던 배당률 표출 시스템을 고객의 눈높이와 편익에 맞추어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새로운 배당률 표출 시스템을 개발해 왔으며, 지난 8월 12일 이후 내부 테스트를 거쳐 10월 7일(수)부터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표출시스템에서는 숫자 자릿수가 기존의 4자리에서 5자리로 늘어나며, 소수점이 생략되어 있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신규시스템은 소수점을 표출해 준다. 또 각 승식 별로 최저배당률이 깜박이도록 함으로써 팬들에게 인기가 가장 높은 배팅조합을 실시간으로 보여 주는 것도 새롭게 추가된 배당 시스템의 기능이다. 매출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 지금까지는 ‘9999’로 표출되었지만 앞으로는 하이픈(-)으로 표시된다.  

한편 지금까지는 쌍승, 단·연승, 복·삼복승과 경주실황을 3개의 모니터를 통해 30초 간격으로 순환 표출했지만, 새로운 시스템은 쌍승, 단·연승, 복승, 삼복승식을 4종류로 분리하여 4개의 모니터가 고정적으로 보여준다. 경주사업본부는 새로운 표출 시스템을 소화할 수 있도록 각 스피존(장외지점)의 모니터 등 표출 장비를 완비했다고 밝혔다(일부 지점은 시설장비 개선 중). IT지원실 관계자 “신규 배당시스템은 배당률 모니터뿐만 아니라 전광판,  ARS, 홈페이지와 경주성적기록판과 동시에 연동됩니다. 기존의 단조롭고 이해하기 어려웠던 배당판의 가독성과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조금이나마 배팅과 관련한 고객서비스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신규 배당시스템 예시
     - 경륜 35회 2일차 14경주(2009. 9. 5) 쌍승식 실제 배당률

【기존배당률】

【신규 배당률】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