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명사랑 우리자전거 보급사업' 기증식 행사 개최(보도자료 9월 16일자)
작성일
2008-09-17 13:23:32.0
작성자
조회수
4186

경륜운영본부, 광명시와 함께 '광명사랑 우리자전거 보급사업' 기증식 행사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김주훈) 경륜운영본부(사장 유원희)는 지난 9월 8일(월) 오전10:00시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이효선 광명시장, 유원희 경륜운영본부 사장과 기업은행 이경준 수석부행장, 광명시내 18개 자전거 타기 모범기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사랑 우리자전거 기증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는 경륜운영본부가 작년 8월 광명시에 자전거 활성화 사업을 건의하고 광명시의 적극적인 참여와 기업은행의 후원으로 결실을 맺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는 시범사업 기간으로 지하철역, 장애인 복지관,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자전거 타기 활성화 모범기관을 선정, '광명사랑 우리자전거' 380대와 자전거 거치대 38개등 1억2천만원 상당 물품을 지원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관리사무소 등에 비치된 관리대장에 인적사항을 기재하고 자유롭게 이용한 후 반납하면 된다. 그간 여러 지자체에서 양심자전거를 운영했으나, 관리소홀과 시민의식 부재로 이내 유명무실해진 전례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시도되는 방식이다. 향후에도 광명시와 경륜운영본부는 시범사업의 성과를 평가하여 자전거 관련 인프라 확충, 시민공영 자전거 확대운영 등 자전거 타기 활성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날 기증서 전달행사는 경륜운영본부 사장님과 기업은행 이경준 수석부행장께서 기증판을 광명시장에게 전달하고, 광명시장은 모범기관 대표인 광명사거리역장에게 기증서를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하였다. 행사 후는 광명청사 1층 자전거 거치대 설치장소로 이동 시설을 관람하였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