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전레저를 향한 '제3차 Re-Start Camp' 열려(보도자료 12월7일자)
작성일
2008-12-15 14:03:48.0
작성자
조회수
4284

□ 건전레저를 향한 '제3차 Re-Start Camp' 열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는 12월 6일(토)·7일(일) 이틀 동안 게임몰입자들을 위한 클리닉 프로그램, '제3차 Re-Start Camp'를 열었다. 양평리조트에서 열린 이번 캠프에는 과도한 몰입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10명의 게임몰입자와 배우자들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1박2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약해진 자기조절(Self-Control) 능력을 키웠다. 캠프 참가자격은 1·2차 참가자에게 우선적으로 부여되었고 10쌍의 부부가 참여했다.

이전 캠프의 프로그램이 지나친 몰입으로 손상되었던 가족관계의 회복에 초점이 맞추어졌다면 3차 프로그램은 대상자들에 대한 '치료'에 중점을 두었다고 한다. 프로그램 구성 또한 지난 회와 달라졌다. 레크리에이션을 대신해 부부관계 회복 프로그램과 전문 의료진의 강의 시간이 늘어났다. 캠프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새삼 확인했다"며 회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