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명돔경륜장 개장 D-100일 기념 광명청소년자전거타기 캠페인…(보도자료 11월6일자)
작성일
2005-12-02 00:00:00.0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6210

□ 광명돔경륜장 개장 D-100일 기념 광명청소년자전거타기 캠페인 성황리에 개최

- 광명 시민 모두가 하나 되어 광명돔의 성공적 개장 기원
- 오는 11월 6일(일) 10시 30분, 광명돔경륜장에서 광명지역 학생 600명 참가한 가운데 열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박재호)이 주최하고 광명시와 광명교육청이 후원한 광명돔경륜장 개장 D-100일 「제16회 광명 청소년 자전거타기 캠페인」이 지난 11월 6일(일) 10:30,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에 건설 중인 광명돔경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오는 2006년 2월 17일 개장하는 경륜의 새로운 메카인 광명돔경륜장 건설 D-100일을 기념하고 자전거타기 생활화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하여 열린 이번 「제17회 광명 청소년 자전거타기 캠페인」은 광명지역 국회의원인 이원영·전재희 의원과 백재현 광명시장, 문해석 광명시의회 의장 등의 귀빈과 박종문 경륜운영본부 사장 등 국민체육진흥공단 임직원과 광명에서 선발한 광명시 관내 중·고교생 6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중·고교생 600명을 비롯한 경륜선수단, 자전거동호인 등의 참가자들은 오전 10시 30분, 광명돔경륜장에서 행사의 개회식을 마친 후 돔경륜장을 출발하여 광명사거리, 광명시민회관, 광명경찰서, 광명실내체육관에 이르는 약 5KM의 거리에서 자전거퍼레이드를 펼치며 광명지역 새로운 문화·레저 공간인 광명돔경륜장 개장 임박과 자전거 타기 생활화를 시민들에게 알렸다.

이번 광명자전거타기 캠페인은 개회식에 앞서 식전 이벤트로 군악대의 특별연주와 인기힙합 댄스팀인 B-BOY의 댄스공연이 펼쳐져 참가학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또,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광명지역 청소년들의 자전거타기 생활화를 위하여 참가학생 전원에게 자전거와 스포츠 배낭 등의 푸짐한 자전거 용품을 무료로 제공하였다.

이번 청소년자전거타기 캠페인을 기점으로 이제 광명돔경륜장 개장은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현재 광명돔경륜장은 외관에 대한 공사와 피스타 설치 작업을 완료하고 경륜 운영을 위한 세부적인 시설과 장비 설치 작업이 한창이다.

또 광명돔경륜장 외부의 주요 레저·문화 시설들도 그 모습을 하나씩 드러내고 있다.

자전거타기 캠페인을 위하여 광명돔경륜장을 찾은 광명지역 학생과 시민들은 하나같이 웅장하고도 현대적인 감각의 광명돔경륜장의 모습에 놀라움과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자전거타기 캠페인에 참가한 자녀와 함께 광명돔을 찾은 김성운(43)씨는 "광명돔경륜장이 건설되고 있다는 말을 듣기는 했지만 이렇게 멋진 건물이라고는 생각 못했다."며 "경륜경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체육시설이 들어서게 되어 저를 포함한 광명시민들의 기대가 크다"며 광명돔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