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 아이들의 천국이 된 광명스피돔 키즈파크, ESG 경영의 모범사례로 자리 잡아
작성일
2023-10-11 08:39:10.0
작성자
전명호
조회수
1865
<경륜> 아이들의 천국이 된 광명스피돔 키즈파크, ESG 경영의 모범사례로 자리 잡아 썸네일

경륜 경주가 없는 목요일의 광명스피돔은 고요하다. 가끔씩 경륜 선수들의 훈련하는 소리만 들릴 뿐이다. 하지만 3층의 한 공간만은 다르다. 이곳은 아이들의 까르르하는 웃음소리와 즐겁게 뛰어다니는 소리로 시끌벅적하기만 하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해 5월부터 광명시어린이집연합회와 협약을 맺고 인근 어린이집 원아들이 광명스피돔 3층에 있는 키즈파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키즈파크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실내 놀이터가 갖추어져 있다. 소위 방방이라 불리는 트렘폴린, 미끄럼틀, 볼풀장 등 각종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다. 시내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상황에서 스피돔 키즈파크는 아이들에게 천국과 같은 곳이다.

 

지난 1년 동안 천 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스피돔 키즈파크를 찾았다. 키즈파크의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라 할 수 있다. 75개 어린이집 회원을 대상으로 이용신청을 접수하는 광명시어린이집연합회에 따르면 매월 예약일정이 가득 차 있으며 많은 어린이집들이 이용하고 싶어 한다고 전했다.

 

아이들을 인솔하고 키즈파크를 찾은 광명 해모로 어린이집 장혜영 교사는 아이들이 마땅히 뛰어놀 곳이 없는데 이렇게 넓은 공간에서 재미있는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다. 좋은 시설을 제공해 주신 경륜 관계자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광명스피돔 공간을 활용하여 우리나라의 미래인 아이들을 행복하게 해줄 수 있어 기쁘다. 향후 더 많은 어린이들이 키즈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역사회 발전을 통한 ESG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