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출전인터뷰

경주정보 출전인터뷰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제32회차 선수인터뷰

작성자
김기락
작성일
2012.09.19
조회
2400

유근영

 

금주 탑재한 12번 모터의 성능을 아직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였지만 이전 탑승자들의 평가가 좋아서인지 직진력과 선회력 모두 괜찮은 느낌을 받았다. 오전연습에서 새로운 펠러를 사용했고, 오후연습에서는 에이스 펠러를 사용했는데 오후 연습시 항주타임이 괜찮게 나왔기 때문에 실전에서 에이스 펠러를 사용할 계획이다. 아직 플라잉에 대한 부담감은 있지만 무리없이 안정감 있게 운영한다면 좋은 경주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손제민

 

지난주는 모터나 펠러 등 장비의 이상은 없었으나 생각보다 경주 운영이 풀리지 않아 내리 3착을 하였는데 개인적으로는 대상경주에 진출하지 못한 것이 상당히 아쉬웠다. 이번에 배정받은 42번 모터는 지난주의 모터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데 현재 스타트감도 괜찮고 세팅도 잘 되어있어 정비는 따로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지난주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금주 최선을 다 할 생각이다.

 

진석현

 

금주 배정받은 33번 모터는 타본 결과 처음 스타트와 선회시에 출력이 약해 전체적인 성능은 중하급으로 판단하고 있다. 현재 스타트시 정시정점은 맞아가고 있지만 모터에 공회전이 있는 탓에 연습에서는 다소 빠르게 잡아 봤는데 실전에서는 플라잉 부담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일 것 같다. 화요 연습후 기어간극을 조절했는데 내일 연습후에는 리드밸브와 캬브레터를 다시 한번 체크할 예정이고 실전에서는 스타트가 0.2초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창규

 

기존에 열성모터를 자주 배정받아서 인지 금주 탑승한 13번 모터가 중급 정도의 모터임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는 원활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스타트는 0.1~0.2초대를 끊으려 노력하는데 연습에서는 잘 되지만 시합에서는 다소 위축되어 고민이다. 화요지정 연습시 오후에 사용했던 에이스 펠러가 선회시 약간 불안했지만 직선 항주가 좋게 나와 실전에서 사용할 계획이다.

 

이택근

 

금주의 17번 모터는 직선에서는 다소 쳐지는 경향이 있지만 순발력은 그나마 쓸만 한 것 같다. 하지만, 선회시 레버를 많이 놓으면 반응이 느리기 때문에 다소 걱정이 된다. 화요 연습에서는 복합형 펠러를 사용했지만 내일은 선회 위주로 수정한 후 오전연습에서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춰볼 계획이다. 현재 스타트감이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어져스트(감속) 없는 스타트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

 

윤영일

 

이번에 배정받은 73번 모터는 전반기 탑승한 경험이 있는데 그때에 비해서 쳐진다는 느낌이 없어 활용하는데 있어서는 크게 어려움이 없겠다. 다만, 날씨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이부분에 좀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 현재 기어케이스와 기화기 정비를 마쳤고 펠러만 수정할 계획이다. 현재 자신감을 잃어 스타트를 늦추고 있지만 본인 스타일대로 경주를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