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출전인터뷰

경주정보 출전인터뷰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제35회차 선수인터뷰

작성자
김기락
작성일
2012.10.10
조회
2314

여현창

 

4회차전 에이스펠러가 파손되면서 다방면으로 펠러에 변형을 줬더니 고전을 거듭했던 것 같다. 금회차 장착한 모터는 랩 타임이 다소 부족하게 나왔지만 선회와 스타트하기 양호한 모터다. 선호코스가 있다면 인코스가 유독 편하게 느껴지며 정비는 기본적인 청소를 한 후 변화를 주지 않았다. 수온 변화로 인한 스타트 오차가 있어 당일 훈련에서도 스타트에 더욱 집중해야 할 것 같다.

 

우진수

 

금회차 장착한 모터는 직진력은 양호한데 선회 시 1턴 이후 지체하는 현상이 발생되었다. 최근 경주를 뒤돌아보면 열심히 하려는 마음가짐은 준비 되었는데 생각처럼 잘 풀리지 않아 본인도 답답하게 생각하고 있다. 금일 훈련에서는 기후 변화로 인한 스타트 오차를 줄이는데 비중을 두었는데 1차와 2차 훈련의 갭이 너무 컸던 것 같다. 최근 에이스 펠러를 구축하면서 직진력 향상은 어느 정도 진전을 보았지만 아직까지 선회력 부재란 난재로 인해 고민을 하고 있다. 팬들의 성원에 부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정민수

 

최근 스타트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면서 스타트를 정확히 하질 못하고 있다. 이것을 극복해야만 최근 슬럼프를 벗어날 수 있을 것 같다. 그로인해 지정훈련에서는 정확한 스타트를 잡아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막상 실전만 가면 어저스트를 하면서 원하는 방향의 경주를 하지 못하고 있다. 금주 장착한 모터는 직진력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나 선회력은 양호한 느낌이다. 금일 훈련에서도 스타트에 중점을 두었고 당일 훈련에서도 다시 한 번 스타트 오차를 줄이는데 집중력을 발휘하겠다.

 

김재윤

 

요즘 정말 열심히 경주를 하는 것 같은데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 가장 큰 원인은 본인의 기량 부족이라 생각한다. 금주 장착한 17번 모터는 종속은 중급보다는 약간 좋은 느낌이나 선회력은 중급보다 약간 떨어진다는 느낌이 들었다. 최근 훈련 시 스타트가 좋을 때와 나쁠 때의 오차가 너무 심해 본인도 심리적 부담감을 안고 있다. 정비계획은 따로 없지만 새로 지급받은 펠러를 훈련에 접목했는데 랩타임이 기대 이상으로 나온 것 같다. 선호코스가 있다면 센터코스가 편하며 몸 상태는 매우 좋다.

 

김동경

 

금주 장착한 모터는 직진력과 선회력 모두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었다. 또한 스타트 시 rpm이 불규칙한 느낌이라 스타트 감을 잡기가 너무 까다롭게 느껴진다. 최근 고전을 거듭하는 원인을 보면 전반기 중후반부 이후 스타트 감이 무너졌고 경주를 할 때의 과감성 결여가 가장 큰 요인이 아닌가 싶다. 정비계획은 백래쉬 조절 및 기화기 세척을 했고 몸 상태는 감기 기운이 많이 호전되어 경주하는데 지장 없다.

 

구현구

 

지난주 최악의 모터를 받아서인지 금주 모터는 모든 부분에서 만족을 하고 있다. 1차 훈련은 원하는 스타트가 나온 것 같았는데 2차 훈련에서는 슬로우 상태에서 약간의 불안정한 상황이 연출되며 의지대로 스타트를 하질 못했는데 기록은 양호한 것 같다. 정비계획은 기화기 세척 및 헤드 카본제거를 했고 키어케이스 간극조정을 했다. 예전 높은 사고점 때문에 많은 고생을 해본 경험이 있다 보니 성적이 오를 때는 오히려 더욱 조심을 하게 되는 것 같다. 팬들의 기대에 어굿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