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출전인터뷰

경주정보 출전인터뷰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제46회차 선수인터뷰

작성자
김기락
작성일
2012.12.26
조회
2734

이재학

금주 탑승한 87번 모터는 지난주에 탑승했던 68번 모터보다는 쳐지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한 느낌이다. 지정훈련은 스타트감을 확인하는데 집중했다. 1차 훈련은 여분의 펠러를 테스트했고, 2차 훈련에서 에이스펠러를 사용했다. 에이스펠러 사용하니 1차 훈련보다는 더 양호한 느낌을 받았다. 스타트감은 지난주보다는 좋아진 것 같지만 공백기 이후 적응기간이 짧았던 만큼 아직 100%의 몸 상태가 아니다. 현재 컨디션은 70%정도다. 공백기가 있었던 만큼 다승왕과 상금왕을 욕심내기 보다는 있었던 무리하지 않고 주어진 여건 내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선호코스는 인코스다.

 

사재준

금주 탑승한 40번 모터는 전체적인 느낌은 중급정도이다. 복합형에서 선회쪽으로 치중한 펠러를 사용하다 랩타임이 너무 안 나와 최근 복합형에서 직선쪽으로 펠러를 수정한 상태다. 지정훈련은 2차훈련에 복합(직선)을 사용했고, 내일 실전도 2차훈련에 사용했던 펠러를 염두에 두고 있다. 올해는 유독 모터 운이 따라주지 않아 스타트 후 전술운영에 집중하고 있는데 40번 모터도 전술운영을 펼치는 데는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다. 등바람으로 인해 1차 훈련에서는 스타트감이 흔들렸지만 복합(직선)펠러를 사용한 후 스타트감은 괜찮았다.

 

진석현

금주 탑승한 92번 모터는 전체적으로 중하급으로 평가된다. 2주전에 에이스펠러가 망가져 현재 에이스펠러를 똑같이 본떠서 사용 중인데, 확실히 에이스펠러 때보다는 쳐진다. 2차 지정훈련에서 사용해보았는데 그나마 여분의 펠러를 사용했던 1차 훈련보다는 나은 느낌이라 실전에서도 사용할 생각이다. 스타트감은 인에서는 좋았는데 아웃이 좀 빠른 느낌을 받았다. 올스타전인 만큼 코스에 구애 없이 매 경주 최선을 다하겠다.

 

구현구

금주 장착한 60모터는 직진력보단 선회시 치고 나가는 힘이 좋아 중급 정도로 판단된다. 금일 훈련 시 수면 상태가 좋지 않아 모터와 궁합을 맞추는데 초점을 맞추었고 스타트 타이밍 잡는데 주력을 했다. 정비 계획은 따로 없고 내일 수요 오전 지정 훈련을 통해 최종적으로 다시 한번 맞춰본후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박정아

배정받은 31번 모터는 직선 및 선회 모두 중급정도로 평가된다. 보트 문제때문인지 정확한 파악은 할수 없지만 1차 훈련은 여름형 펠라로 장착하여 훈련에 임했는데 생각외로 랩타임이 너무 잘 나와주었고 2차 에서는 에이스 펠라를 장착하여 임했는데 1차 보다는 랩타임이 별로 좋지 않았다. 내일 수요 오전 지정 훈련을 통해 다시하번 에이스 펠라로 셋팅후 실전에 임할 생각이다.

   

 

길현태

배정받은 61번 모터는 생각외로 본인과 좋은 궁합을 나타내고 있다. 직선, 선회 모두 양호한 기력을 나타냈고 스타트 타이밍 잡는데도 좋은 느낌을 받았다. 정비계획은 내일 오전 지정 훈련을 통해 틸트각 0으로 내려 타볼 계획이며 전반기때는 부진했지만 최근 후반기부터 경주 감각이 살아나고 있는 만큼 후회 없는 경주를 펼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볼 생각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