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출전인터뷰

경주정보 출전인터뷰

  • 프린트하기
  • 확대하기 축소하기

24회차 선수인터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8.06
조회
1930

박상민
화요 지정연습 시 전복을 범했지만 사고 정도가 크지 않아 몸 상태에는 문제가 없다. 장착한 10번 모터는 전반적인 성능이 양호한 중상급 정도로, 최근 배정받은 모터 가운데 가장 괜찮은 느낌이 든다. 다만 비트 아웃이 제대로 되지 않아 현재 이 부분을 보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스타트 감각은 항상 꾸준한 편이다. 모처럼 만족스러운 전력을 갖춘 만큼 매 경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응석
금 회차 배정받은 72번 모터는 가속력과 순발력이 모두 부족한 중하급 정도의 성능이다. 최근 페이스가 좋은 편이지만 오히려 이에 따른 심적 부담도 함께 작용하고 있어 현재는 모터 보다 이런 부분들이 더욱 신경이 쓰인다. 일단 모터의 기력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라이너를 추가로 장착할 계획이며, 내일 오전연습 시 이 부분도 효과를 보지 못할 경우엔 빽래쉬를 조정하는 방법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또한 공회전도 약간씩 걸리는 모터 특성상 인코스 보다는 아웃 쪽이 경주를 운영하기 좀 더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구현구
최근 훈련량은 충분히 소화하고 있는 반면 모터 배정운이 따라주지 않아 실망스러운 결과가 이어지고 있다. 금주 배정받은 67번 모터도 전반적인 성능이 열세로 화요 2차 지정연습 시 엔진이 정지되며 호흡도 제대로 맞추지 못했기에 한층 고민이 된다. 따라서 당일 오전연습시 다시 한번 점검을 해봐야 될 것 같다. 현재 스타트 감각은 양호한 상태며, 모터 성능이 좋지 않을 때는 본인이 가장 선호하는 인코스 쪽이 편하게 느껴진다.

 

이장호
금 회차 배정받은 49번 모터는 활용에 큰 어려움이 없는 중급 정도의 성능이다. 최근 기복을 보였던 이유는 계절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지 못했던 것과 단조로운 전술운영을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 본인의 단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스타트를 비롯 전반적인 컨디션은 양호한 상태다.

 

강창효
전반기 주선보류로 인해 9개월 만에 처음 출전을 했다. 미사리 본장에선 4주전부터 꾸준히 훈련을 해 적응은 어느 정도 마쳤지만 아무래도 실전과는 차이가 있어 앞으로도 차근차근 예전의 감각을 회복하는데 주안점을 둘 생각이다. 장착한 78번 모터는 예전 탑승 때와 달리 기력이 크게 떨어진 느낌이며, 하루 빨리 본인의 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황만주
금 회차 배정받은 18번 모터는 명성대로 선회 시 힘은 발군이지만 직선 가속력은 평범한 느낌이다. 따라서 현재 빽래쉬 조정과 더불어 라이너를 추가로 장착해 직선 가속력을 끌어 올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화요 지정연습 시 원하는 스타트 기록이 나오지 않았기에 당일 오전연습을 통해 부족한 부분들을 다시 한번 체크해 봐야 될 것 같고, 전반기 막바지에 마음고생이 심했던 만큼 후반기는 초반부터 긴장의 끈을 놓지 않을 생각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