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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정선수 등급 산정기준 및 성적 산출방법
ㅇ 인원배정 및 산정기준
구 분 |
A1 |
A2 |
B1 |
B2 |
비 고 |
배정한도 |
15% |
25% |
30% |
A1, A2, B1급 제외자 |
|
평균득점 |
평균득점 상위자 |
A1급을 제외한 상위자 |
A1, A2급을 제외한 상위자 | ||
평균사고점 |
0.80 이하 | ||||
출주회수 |
평균 출주회수의 50% 이상 출주한 자 |
50% 미만 |
|
ㅇ 성적산출방법: 평균득점, 평균착순점, 평균사고점 산출산식
(소수점 3자리이하 반올림) *18.9.6 개정(해당내용 삭제)
- 평균득점 = 평균착순점 - 평균사고점
- 평균착순점 = 착순점 합계 ÷ 출주횟수
- 평균사고점 = 사고점 합계 ÷ 출주횟수
※ 평균득점 동점자 처리 기준: 착순점 높은, 사고점 낮은, 승률, 연대률, 삼연대율 높은 순
- 평균착순점(2015년도 기준)
경주등급 |
1착 |
2착 |
3착 |
4착 |
5착 |
6착 |
일반 · 이벤트 |
10 |
8 |
6 |
4 |
2 |
1 |
일반 · 이벤트 외 모든 경주 |
11 |
9 |
7 |
5 |
3 |
2 |
경정선수 최저체중제도 시행 목적은 선수들의 무리한 체중감량을 방지하여 선수신체를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 중량 부하기준
ㅇ 남자선수 : 55Kg 미만
ㅇ 여자선수 : 51Kg 미만
모터보트는 기관이 배 안에 영구히 설치되는 선내기(船內機)와 보트외부에 엔진을 설치하고 분리할 수 있는 선외기(船外機)로 구분되며, 경정용 모터보트는 보트의 외부에 모터를 장착한 1인승 모터보트로서 틸트각이란 모터를 보트에 부착하는 각도를 말합니다.
일반 레저용 선외기는 자동조절장치가 설치되어 있어 항주중 틸트각도 조절이 가능하나, 경정경주용 모터는 경량화 및 고장 방지를 위하여 간소화한 기계로서 경주출주 약 1시간 30분전에 사용 각도를 신고하고 고정하여 경주를 합니다.
현재 -0.5, 0,
일반적으로 이 수치가 작을수록 선회성능이 향상되고 클수록 직진성능이 향상되며,
틸트각은 선수가 경주 당일 기후조건과 코스 배정 등 경주운영 상황을 고려하여 선택 사용합니다.
출주표는 미확정본(가판본)과 확정본(최종판)의 2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미확정본이 공시된 이후 선수부상, 모터 또는 보트의 파손 등으로 변동사항이 발생된 경우에 이를 다시 반영해야 하므로 재편성이 불가피하기 때문입니다.
미확정본 출주표는 화요일 오전 9시전후로 홈페이지를 통해 수요일, 목요일 출주표가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확정본의 경우 특별한 상황이 없는 한 수요일 출주표는 화요일 오후 5시 전후에, 목요일 출주표는 수요일 오후 7시 전후로 홈페이지 게재됩니다.
단, 대상경주 및 올스타경주의 2일차 출주표는 1일차 성적을 반영하여 편성하므로, 수요일 오후 10시를 전후하여 제공됩니다.
대기행동은 출주신호와 함께 일제히 출발한 6척의 모터보트가 순서대로 코스에 진입하는 '진입고정방식'과 순서대로 코스에 진입하지 않고 선수들이 자유롭게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는 '코스경합방식'이 있으며, 현재는 '진입고정방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