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경정사업본부 청소년 과몰입, 중독 예방에 앞장서다(보도자료 10월15일자)
작성일
2017-10-19 09:26:49.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964

경륜경정사업본부 청소년 과몰입, 중독 예방에 앞장서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중독심리치료지원 기부금전달식.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00pixel, 세로 549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7년 10월 14일 오후 6:55

 

경륜경정사업본부가 광명시 청소년의 과몰입, 중독증상 심리치료지원에 나선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13일 광명스피돔 5층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심리치료지원 희망구름-중독심리치료지원사업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게임, 인터넷, 휴대전화 등에 대한 과몰입, 중독증상을 보이는 소외계층 청소년의 심리치료를 지원하고 미래의 레저 소비자인 청소년들이 레저 문화를 책임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이뤄졌다. 그 동안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경륜경정 고객들을 대상으로 과몰입, 중독 심리상담 등 중독예방치유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이번 희망구름-중독심리치료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청소년 문제 해결에 나서게 됐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올해 연말까지 30명의 청소년들에게 총 10회의 심리치료 및 심리검사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경륜경정사업본부는 보다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광명YMCA 상담n교육센터와 손을 잡았다. 경륜경정사업본부가 예산을 지원하고 광명YMCA 상담n교육센터가 심리치료전문가를 채용하여 심리치료를 진행하게 된다.

 

전달식에서 경륜경정사업본부 전성하 사업홍보팀장은 어려운 형편으로 제때에 과몰입, 중독증상 심리치료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이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그동안 미처 깨닫지 못한 자신의 마음을 천천히 들여다보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경륜경정사업의 건전화 활동과 연계하여 중독 예방 및 치유 활동의 다변화를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직접 청소년들과 마주하여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광명YMCA 상담n교육센터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과몰입, 중독의 위험성을 깨닫고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어 정서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전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