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경정은 A1~B2까지의 등급을 기준으로 선수를 주선하며, 대상경주는 토너먼트, 고객투표, 상금상위자, 성적우수자 등으로 선수를 주선하게 됩니다.
경주등급별 선수주선은 특정 기간의 경주 성적을 기준으로 성적 우수자를 주선하며, 주선된 선수는 직계 존속의 경조사, 천재지변 등 경정시행규정 제10조 및 제13조가 정하는 불참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한 경기에 출전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일반경기는 각개 대진으로, 대상 및 그랑프리 경주는 각개 대진과 토너먼트로 경주를 편성합니다.
토너먼트 대진은 1일 차의 성적이 2일차의 경기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경주 편성시에는 성적, 선수의 신상명세, 모터와 보트의 성적, 고객의 성향 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2명 이상의 선수가 예정 정번이 동일한 경우는 성적우수자에게 유리하며, 대상경주 결승선수는 선발기준 상위자(성적순, 상금 상위 등)부터 순차적으로 코스를 지정하고 코스 선택권을 부여받습니다.
경주에 출전하는 선수는 의사로부터 신체검사 및 상담을 통해 경주출전여부를 체크받고 있으며, 배정된 모터, 보트를 수령한 후 지정연습을 실시하고 확정검사를 받습니다.
경주일 출전선수를 대상으로 복장검사를 하고 공지사항 등을 전달하며 경주종료 후에는 심판판정 및 선수경기력향상을 위해 선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경정경주는 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경주이므로 경주에 출전하는 선수의 신체 및 생명보호를 위해
경주안전장구 착용을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경주안전장구는 매년 제조 구매하여 선수에게 지급하여 경주에 임하도록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