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전 고객에게 선수의 기량과 모터보트의 성능을 보여주기 위하여 경주수면을 전속력으로 2주회 이내 항주합니다.
소개항주 1주회 혹은 2주회째 백스트레치 센터에서 2턴마크 까지(150m) 거리의 항주 시간을 측정하여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경주 前 출발신호에 대한 선수들의 반응속도 및 모터보트의 성능 등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계류장에서부터 플라잉스타트라인까지 335m 거리의 항주타임을 측정하여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구매표에 관련 내용을 표기하여 경주권을 구입
고객 투표가 마감되면 승식별로 환급률이 확정되며, 전광판에 표시됩니다.
대시계가 작동이 되면 6척의 보트가 출주신호와 함께 일제히 계류장을 출발합니다.
*온라인스타트경주에서는 출주신호와 함께 계류장을 출발하는 시점부터 경주가 시작됩니다.
모터보트가 계류장을 출발하여 출발선(스타트라인)을 통과할 때까지의 움직임을 말하며, 코스경합방식 또는 진입고정방식이 있습니다.
경정은 질주상태에서 1.0초 이내에 출발선(스타트라인)을 통과 하는 플라잉스타트 방식을 사용합니다.
선수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1주회 거리 600m경주수면을 항주합니다.
선수가 모터보트를 타고 결승선을 통과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트의 한 끝이 결승선을 통과한 순서대로 착순판정 및 순위가 확정됩니다.
승자투표권을 적중한 고객에게 환급금을 지급합니다.
6정의 보트가 계류장을 출발하여 출발선(스타트라인)을 통과할 때 까지 움직임을 대기행동 이라고 합니다. 출주신호와 함께 계류장을 출주한 후 유리한 코스를 선점 하기위한 코스경합방식과 코스경합 없이 배정된 코스로 이동하는 진입고정방식이 있으며, 현재 진입 고정방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계류장을 떠나서 진입항주 전까지의 항주. 계류장에는 6척이 번호순으로 서 있는데, 진입고정방식에서는 정번이 코스번호가 되며 코스경합방식에서는 계류장을 떠나는 동시에 본인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게 됩니다.
코스경합방식
계류장을 떠나서 진입항주 전까지의 항주. 계류장에는 6척이 번호순으로 서 있는데, 진입고정방식에서는 정번이 코스번호가 되며 코스경합방식에서는 계류장을 떠나는 동시에 본인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게 됩니다.
모든 배가 대기항주를 끝내고 출발선 쪽으로 향한 후 출발선을 통과할 때까지의 항주. 선택 혹은 배정된 코스에 들어가는 것을 ‘진입’ 이라 합니다.
경정은 정지된 상태에서 출발하는 온라인 스타트 방식이 아닌, 질주 상태에서 정해진 시간 안에 출발선(스타트라인)을 통과하는 플라잉 스타트 방식을 사용합니다. 출주신호와 함께 계류장을 떠난 선수들은 대기행동 후, 출발시각 0~1.0초 사이에 출발선을 통과해야 합니다. 만일 출발시각 이전에 출발선을 통과하면 사전출발(Flying), 1.0초를 초과해 통과하면 출발지체(Late) 라는 규칙이 적용되어 해당선수는 출주에서 제외되고 해당선수의 승자투표권은 고객에게 환불됩니다.
"1/500초로 0.002초 차이로 출발선을 향해 돌진하는 플라잉스타트, 경정의 진정한 스릴은
골인지점에 있는 것이 아니라 출발선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대시계 바늘이 0초를 가리키고 나서 몇 초 후에 보트의 끝머리가 출발선을 통과했는지를 알리는 수치 0.11이라고 나와 있으면 0.11초 후에 출발선을 통과했다는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