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 경주 안전품질 상승 흐름 뚜렷… 위반점 합산 출전정지 75% 감소
작성일
2023-11-29 09:31:43.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1671
<경륜> 경주 안전품질 상승 흐름 뚜렷… 위반점 합산 출전정지 75% 감소 썸네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연말이 다가오면서 그간 경륜 경주의 품질향상과 경륜선수의 안전경주를 위해 노력해온 결실이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규칙 위반 행위가 전년과 비교해 지속적인 감소 추세로 돌아섰으며 이에 따른 제재 또한 상당부분 감소하고 있다는 것이다.

 

경륜경정총괄본부에 따르면 최근 10회차 경주의 경주규칙 위반행위가 전년 대비 84.1% 감소했으며, 위반행위에 따른 제재도 13.1% 하락한 결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위반점 합산에 따른 출전정지 제재는 75% 감소하여 안정적인 경주편성의 기반을 가능하게 했고 이는 고객과 선수 및 3개 경륜사업 시행체 운영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 한 해 동안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속적인 경주제도 개선과 선수대상 교육.홍보를 통해 경주 안전성 강화에 노력해 왔다.

 

위반점 제도 및 제재절차 개선 등을 통해 신선한 변화를 모색해 왔고 또한 선수 대상 심판판정 참관제와 신인급 선수 대상 심판판정 설명회 개최로 경주 및 심판판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왔으며 더불어 선수들이 안전경주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김태환 경륜심판장은 경륜심판팀은 올 한 해 고객과 선수들의 의견수렴과 심판들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제도개선을 시행해 왔다. 특히 경륜 선수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 불필요한 과열경쟁을 예방해 공정하고 안전한 경주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신뢰와 선수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