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명스피돔 ‘공간안전인증’ 획득(보도자료 12월25일자)
작성일
2016-12-30 13:33:44.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863
광명스피돔 ‘공간안전인증’ 획득
 
경륜경정사업본부 고객 중심 안전경영 실천, 23일 인증서 수여식 열려
5.jpg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23일 광명스피돔이 ‘공간안전인증(Safety Zone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간안전인증’은 국민안전처가 감독하고 한국안전인증원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 자율안전 평가 제도로 ‘안전경영시스템’, ‘소방안전’, ‘건축·방화안전’, ‘위험물안전’, ‘기계·전기·가스안전’, ‘피난·자연재해안전’ 총 6개 분야 238개 항목에서 모두 합격해야 ‘공간안전인증’을 받을 수 있다.
 
광명스피돔은 4계절 내내 경기가 가능한 실내 경주장으로 3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돔경륜장으로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고객 안전을 위해 ‘공간안전인증’ 획득을 위해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5월에 실시한 현장심사 결과 지적된 심사위원들의 권고사항에 대해 약 7개월간 개선작업을 실시하여 90%가 넘는 개선효과를 거두며 지난 11월 최종 심사에서 공간안전인증 기준을 통과했다.
 
인증서는 이날 오전 11시 광명스피돔내 경륜경정사업본부장실에서 이명호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장, 김권운 광명소방서장, 김창영 한국안전인증원 이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됐다.
 
이날 인증서 전달식에서 이명호 경륜경정사업본부장은 “경륜이 국민이 다같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레저스포츠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공간안전인증 획득을 계기로 안전한 경기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공간안전인증 평가를 받은 사업장은 전국에 걸쳐 170여 곳에 달하며, 이 가운데 안전관리 수준이 우수한 110여 곳만이 인증을 획득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