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SPO 스포츠단, 비인기 스포츠 육성 발 벗고 나선다 (보도자료 7월 21일)
작성일
2013-07-21 19:04:44.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982

KSPO 스포츠단, 비인기 스포츠 육성 발 벗고 나선다

 

기부금전달식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정정택) 경륜경정사업본부는 7월 18일 오후 2시 미사리 경정장에서 이철희 경륜경정사업본부장과 임직원 및 고등학교 운동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부금 지원규모는 총 2천만 원으로 영주제일고 사이클팀, 홍대사대부고 펜싱팀, 국군체육부대 육상부, 양평고 카누팀에 각각 5백만 원씩 전달됐다.

 

이번 행사는 평소 공동 훈련 등을 통해 공단 스포츠단과 협력적 관계를 구축해 온 학교 운동부를 대상으로 우수선수 육성과 비인기 종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단은 현재 마라톤, 카누, 펜싱, 카누, 사이클, 여자축구 등 6개 스포츠단을 운영 중이며 국가대표는 사이클 5명, 펜싱 3명, 카누 1명, 여자축구 2명 등 총 11명을 보유하고 있다. 펜싱팀 소속 구본길, 김정환, 오은석 선수는 지난해 런던올림픽에서 올림픽 사상 최초로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편 공단 다이빙팀은 7월 20일 서울체육고등학교에서 수도권 거주 남, 여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다이빙 꿈나무 교실 행사를 열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