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경정> 제재심의위원회 위촉식 개최ㆍㆍㆍ 경주 공정성ㆍ투명성 강화와 선수 인권보호에 앞장
작성일
2022-02-14 18:00:04.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3920
<경륜경정> 제재심의위원회 위촉식 개최ㆍㆍㆍ 경주 공정성ㆍ투명성 강화와 선수 인권보호에 앞장 썸네일

선수 인권보호와 규정위반 선수에 대한 제재 결정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 기대

변호사, 경찰행정학재활의학 교수, 언론인, 스포츠계 등 전문가 8명 위촉

외부위원으로 과반 구성, 외부인 참관제도 도입 등 중립성, 투명성 강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11일 광명스피돔 회의실에서 경륜경정 제재심의위원회 외부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선수 인권보호와 규정위반 선수에 대한 제재 결정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 등을 위해 마련됐다. 위촉된 위원은 변호사, 경찰행정학재활의학 교수, 언론인, 스포츠계 등에 오랫동안 몸담은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외부위원 인원을 확대하고 전체위원(8)의 과반(5)을 외부위원으로 구성했으며 외부 참관인 제도를 도입하는 등 내외부적 이해관계 사전 차단과 양형의 중립성, 위원회의 투명성을 대폭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제재대상자가 제재처분(양형)에 대한 이의신청으로 재심을 개최할 경우 변호인의 동반참석을 허용해 선수인권과 권리를 향상시켰다.

 

외부위원의 임기는 202212월까지이며 활동 경과에 따라 연장될 수 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언제나 일관된 기준과 절차를 준수하여 제재대상 선수들이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심의결과 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위원회가 독립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경주사업총괄본부도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성택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올해 위원회 구성은 선수의 인권 보호와 처분 결과에 대한 고객신뢰를 높이고 아울러 중립성과 투명성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오늘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위원 분들의 위촉으로 앞으로 보다 공정하게 위원회가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