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 기부 천사 50명, 두 바퀴에 희망을 싣고 달리다!
작성일
2024-04-24 09:54:16.0
작성자
이종훈
조회수
2695
<경륜> 기부 천사 50명, 두 바퀴에 희망을 싣고 달리다! 썸네일

 지난 21일 오후, 광명스피돔 페달 광장에 자전거를 탄 기부 천사 50여 명이 모였다. ‘장애아동 후원을 위한 자전거 타기 행사를 위해 모인 사람들이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날(20), 자전거의 날(22), 4월 마지막 주인 스포츠 주간을 기념하여, 자전거 문화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경륜경정총괄본부에서 준비한 행사이다.

 

 행사에는 경륜경정총괄본부 임직원, 광명시 자전거 동호회, 광명스피돔 자전거 교실 수강생 등 50여 명이 참가했다. 특히나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2관왕에 빛나는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사이클선수단 소속 이주미 선수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 개회식에서 이주미 선수는 뜻깊은 행사에 참석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이번 자전거 타기 행사를 통해 장애 아동에게 후원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회자인 경륜 김찬호 아나운서가 행사의 출발을 알렸다. 행사 참가자들은 경륜 선수로 구성된 행사 운영요원의 안내에 따라 반환점인 안양천 목동교 부근으로 힘찬 페달을 밟기 시작했다.

 

 4월의 봄바람에 각자의 자전거 뒤에 붙어있던 ‘KSPO 장애인 후원 자전거 타기깃발이 휘날렸고, 길가에 피어있는 봄꽃만큼이나 자전거 도로를 달리는 참가자들의 환한 미소가 아름다웠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이번 기부 자전거 타기 행사를 통해 적립한 기부금은 장애아동의 의료소모품 구매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기부문화 확산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남궁 규 밀알복지재단 사무처장은 이번 행사를 마련한 경륜경정총괄본부와 참가한 많은 분께 감사하다. 이번 자전거 타기 기부 행사를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소중한 곳에 뜻깊게 사용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와 더불어 오는 28일까지 장애아동 후원을 위한 자전거 타기에 누구나 동참할 수 있다.

 자전거와 함께한 사진을 핵심어 표시(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거나, 행사 게시글에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면 집계를 통해 경륜·경정총괄본부에서 장애아동의 의료소모품 구매를 위한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2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 백두대간 그란폰도 특별참가권 등을 추첨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륜경정총괄본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