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기금조성총괄본부, 광명 YMCA에 감사장 수여
작성일
2021-01-20 09:44:47.0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2885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REGO6168.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184pixel, 세로 3456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0년 08월 01일 오후 5:12

<2020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감사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 2017년부터 광명 YMCA와 함께하는 대표적 사회 공헌 프로그램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기금조성총괄본부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공단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공단과 경륜사업의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광명 YMCA에 감사장을 수여하였다.

 

광명 YMCA는 지난 2017년부터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손잡고 스마트폰과 인터넷 게임 등에 과몰입된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은 게임 중독과 관련된 예방·치유 프로그램 중 심리 상담과 체육활동을 접목시킨 국내 유일의 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광명 YMCA의 적극적인 협조로 당초 1회차(10)만 계획된 프로그램을 2회차(6주씩)로 나눠 실시하며 사회적 거리 두기와 방역 절차를 준수해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에 참가한 학생들은 하나같이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을 하지 못해 답답했는데 자신이 만든 자전거를 타고 야외로 나가 라이딩을 하며 스트레스도 풀며 성취감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은 스마트폰과 인터넷 게임에 과몰입된 아동·청소년(광명시 거주)이 대상이며 전문적인 심리 치료와 건강한 체육활동(자전거 교실)을 접목시켜 적극적이고 진취적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며 예산은 연간 총 11천만 원이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