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사 경정공원, 앞으로 버스 타고 갈 수 있다며?
작성일
2020-08-19 17:00:46.0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2684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REGO6507.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883pixel, 세로 3042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0년 08월 08일 오후 4:43

<김광식 경륜경정관리본부장, 양희영 하남시 자치행정국장, 한동규 KD운송그룹 기획부장(왼쪽부터)이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하철 역사 활성화 프로젝트일환

그동안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어려웠던 하남 미사 경정공원 이제는 지하철과 버스로 이용할 수 있어

112-5번 미사 경정공원을 출발해 5호선 미사역, 천호역, 아산병원 거치며 배차간격은 815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기금조성총괄본부는 하남시, 경기상운과 지난 7일 미사 경정공원에서 김광식 경륜경정관리본부장, 양희영 하남시 자치행정국장, 한동규 KD운송그룹 기획부장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철 하남선미사 경정공원 대중교통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남시가 추진하는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하철 역사 활성화 Project에 따른 것으로 8일 개통한 지하철 하남선(5호선) 활성화와 그동안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어려웠던 미사 경정공원을 대중교통으로 연계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여야 한다는 3개 기관의 공감대가 형성되어 체결하게 되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미사 경정공원을 기점으로 5호선 미사역과 천호역, 아산병원 등 서울권역을 노선으로 하는 112-5번이 미사역 개통일(8)에 맞춰 운행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미사 경정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김광식 경륜경정관리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하남시와 ()경기상운의 적극적인 협조로 미사 경정공원에 오시는 시민 여러분들의 편의성이 높아졌다. 앞으로 미사지구 입체 연결통로 개통이 예정되어 있는데 지역 내 친화적인 체육 문화공간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양희영 하남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사 경정공원을 찾는 분들의 편의성이 향상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하남시는 시민들의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동규 KD 운송그룹 기획부장은 앞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많은 분들이 미사 경정공원을 찾길 기대한다. 신규 노선을 널리 홍보해 미사 경정공원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112-5번은 미사 경정공원을 출발해 5호선 미사역, 천호역, 아산병원을 거쳐 다시 미사 경정공원으로 돌아오며 배차간격은 8분에서 15분 간격이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