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 없을 때 재단장, 경륜경정 장안지점 리모델링 中
작성일
2020-07-13 13:35:06.0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3215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3-1. 재단장 한 장안지점 출입구.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75pixel, 세로 719pixel

<재단장을 마친 장안지점의 고객 출입구>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기금조성총괄본부는 코로나19로 휴장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17개 장외지점 중 가장 큰 규모인 장안지점을 재단장 중이라고 밝혔다.

장안지점은 지난 1999년 개장하여 경륜경정 사업을 통해 국민체육진흥기금 조성에 힘써왔다. 하지만 베팅 시설 위주의 운영 형태에서 벗어나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해야 한다는 기금조성총괄본부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지난해 12월 시설 환경 개선 공사를 시작하여 현재 2, 3층의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재개장 시점부터 고객들의 이용이 가능하다. 4층과 5층은 연말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며 총공사비는 79억 원 가까이 소요된다.

 

금번 재개장으로 장안지점은 정부의 장외지점 건전화 정책방향인 과몰입 완화 공간과 중독 예방 상담시설인 희망길벗을 증설했다. 또한 복합문화 공간을 조성해 지역사회 기여 기능을 강화한 건은 물론 지정좌석 공간을 98석에서 202석으로 확대하고 리모델링 전 2804석이었던 전체 좌석을 2208석으로 줄여 고객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베팅 시설을 고급화하였다.

 

 

경륜경정 시설지원팀 관계자는 금번 리모델링을 통해 고객들이 조금 더 편안하고 쾌적하게 경륜·경정을 즐길 수 있을 거 같다. 또한 재단장한 장안지점은 앞으로 고객과 지역사회에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다라는 한편 향후 재개장을 대비해 방역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