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정훈련원 코로나19 임시 격리시설로 지정
작성일
2020-03-30 06:58:33.0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2578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3-1. 경정훈련원 전경 사진.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899pixel, 세로 1091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0년 03월 22일 오후 3:25

<영종도에 위치한 경정훈련원이 코로나19 임시 격리시설로 지정되었다>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은 입국자들 검사 결과를 기다리며 경정훈련원 등에서 대기

특별입국 절차 시행으로 격리시설 확보가 어려운 시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에서 운영하는 영종도 경정훈련원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임시 격리시설로 지정되었다.

 

정부는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전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면서 지난 220시부터 유럽에서 들어오는 입국자 전원을 대상으로 진단 검사를 하는 등 검역 절차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입국자들은 전원 진단 검사를 받고 증상이 있든 없든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영종도 경정훈련원 등 7개 임시 격리시설에서 대기하며 검사 결과를 기다리게 된다. 입국자들은 이곳에서 11실로 머물게 되며 양성 반응이 나올 경우 정도에 따라 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로 옮겨지고 음성이 나오면 내국인의 경우에는 집에서, 장기 체류 외국인의 경우에는 별도의 시설 등에서 2주간 자가격리를 하게 된다.

 

인천시 영종도에 위치한 경정 훈련원은 지난 2011년 경정 선수 및 후보생들의 교육과 훈련을 위해 지어졌으며 총 92개의 침실과 자체 조리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사무공간과 숙식 공간이 별도로 분리된 점에서 의료 지원에 적합하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

 

경정훈련원 관계자는 "특별 입국 절차가 시행되어 격리시설 확보가 어렵다고 들었는데 어려운 시기 경정훈련원이 임시 격리시설로 지정되어 조금이나마 방역 예방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임시 격리시설로 개방된 기간 동안 공단은 관계부처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