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코로나19 극복 위해 기부금과 물품 전달
작성일
2020-05-30 09:26:42.0
작성자
박병학
조회수
3266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REGO3749-1.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184pixel, 세로 3456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0년 05월 07일 오후 3:24

<지난 7일 경륜경정총괄본부 임직원이 광명시 소하동 쪽방촌을 찾아

연탄과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코로나19로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등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금과 기부물품을 전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례가 없는 국가적 재난상황에서 지역 내 다수의 기부사업이 축소되거나 폐지되고 있는 현 상황에 우리 주변 소외계층들의 삶은 더욱더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광명과 미사본장은 물론 17개 지점이 위치한 각 지역에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지원하고 있다.

 

우선 지난 428일에는 노사가 한마음이 되어 국가적 위기에 동참하고 어려움에 처한 국민들을 돕고자 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5천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였다. 특히 긴급 조성한 노사 공동 성금에 회사가 매칭펀드 형식으로 기부금을 더하고 매월 임직원들의 기부로 적립된 사랑나눔기금으로 성금을 마련해 의미가 깊었다. 전달된 성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위기에 처한 경제, 사회적 취약계층의 구호물품 지원과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의 방호복 및 의료용품 구입 등에 사용되었다.

 

또한 지난 7일에는 경륜경정총괄본부 임직원들이 광명시 소하동에 위치한 쪽방촌을 찾아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연탄과 생활에 필요한 물품(마스크, 라면, 비누 등)들을 키트로 제작하여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가지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쪽방촌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난방시설이 없어 동절기 외에도 꽃샘추위와 장마철에 연탄은 꼭 필요한 물품인데 이렇게 전달받아 고맙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오는 6월에는 코로나19 극복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그리고 어르신들의 복지 지원 등에 중점을 두고 기부금 총 74백만 원을 집행할 계획이다. 경륜·경정 본장이 위치한 광명시와 하남시에 각각 어르신들을 위한 보행기 지원과 취약계층의 체육·문화 활동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또한 17개 장외지점 인근에 위치한 사회복지협의회 및 아동지역센터 등 20개 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하기로 확정하였다.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코로나19로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리 주위의 소외계층은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지금의 기부활동이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기엔 턱없이 부족함이 있지만 위기 극복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역사회 및 지역주민과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