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경륜경정사업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은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륜경정> 도박중독 재활치유 프로그램 ‘힐링캠프’ 개최
작성일
2023-11-29 09:30:58.0
작성자
박상협
조회수
839
<경륜경정> 도박중독 재활치유 프로그램 ‘힐링캠프’ 개최 썸네일

과몰입 집단 상담은 물론 자전거 라이딩 등을 통한 힐링의 시간 가져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전문가 참여 프로그램 운영으로 실효성 높여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25일 서울올림픽파크텔(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과몰입 중독재활치유 프로그램인 힐링캠프를 열고 경륜.경정 사업의 건전화에 나섰다.

 

힐링캠프는 경륜과 경정을 이용하는 고객 중 도박중독 자가진단 테스트(CPGI) 점수가 8점 이상인 과몰입 고객에 대한 재활교육, 집중상담 등을 통해 치유 의지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올해 경륜경정총괄본부에서 진행한 과몰입 예방캠페인 참여 후 도박중독 치유의지를 보인 고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과몰입 집단 상담과 참가고객의 성향진단과 그에 따른 카운슬링을 위한 MPTI 검사는 물론 신체활동을 통한 정서적 힐링 프로그램인 자전거 라이딩 등의 과정이 진행됐다.

 

특히 도박중독 치유 전문기관인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위탁기관의 전문 강사가 참여한 도박중독 재발방지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해 실효성을 높였다. 참가자들은 이날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건전한 베팅문화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경륜경정 사업의 건전화 정책에 적극 동참할 것으로 약속했다.

 

경륜경정 희망길벗 중독예방치유센터 관계자는 도박중독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시급한 치유와 재활이 절실하다. 도박중독에 대한 치유는 개인의 의지뿐만 아니라 전문가와 함께 풀어가야 한다. 오늘 프로그램 참가자 모두가 굳건한 의지로 희망을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23일 경륜경정 이용자보호 추진정책 및 이행에 대한 유관기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제2차 경륜경정 이용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신용회복위원회 신용교육원,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확정된 제4차 사행산업 건전발전 종합계획에 따른 이용자보호 정책방향, 희망길벗 도박중독예방치유 활동 및 불법도박 근절 캠페인 등의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이를 기초로 전문가 의견을 반영한 사업계획을 수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