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정팬 여러분^^
앞서 2015년 7월15일 1일차 14경주, 스타트라인 통과전까지 3번 어선규선수 중심의 경주상황에 대한
경주사업본부(경정)의 발표와 필자가 알고있는 '경정시행규정' 중심의 설명 이었습니다.
여기까지 내용을 충분히 숙지 하셨다면, 지금부터는 스타트라인 통과후 상황에 대하여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주회 2턴 선회구간에서 외측 4번정과 내측 2번정에 대한 필자의 상황설명밎 주장 입니다.
--------------------------------------------------------------------------------
================================================================================
상황설명에 앞서 현재 적용되고 있는 '경정시행규정'부터 말씀 드립니다.
=================================================================
=== 필자가 주장하는 본경주 4번정과 2번정에게 적용 되어야할 '경정시행규정' ===
==========================================================================
*** 경정시행규정 제60조. (접촉금지)
==================================
다른 모터보트에 접촉하거나 또는 가깝게 접근함으로써 경주의 안전을 해쳐서는 안된다.
-------------------------------------------------------------------------------
** 실격이 되는 기준.
===================
직선항주 중이나 선회 중에 실속이나 추돌로 다른 모터보트에 실제적인 피해를 준 경우.
---------------=========---------=============================================
*** 경정시행규정 제61조.(충돌회피)
==================================
1) 2척의 모터보트가 서로 접근할 경우 다음 각 호와 같이 항주함으로서 충돌의 위험을 피해야 한다.
-----------------------------------------------------------------------------------------
1 - 1 <- 절 사 ->
1 - 2 진로가 교차할 경우 다른 모터보트를 우현으로 보는 모터보트는 다른 모터보트의 전면을
====================================================================================
가로지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
** 실격이 되는 기준.
===================
본 조항을 위반하여 다른 모터보트에 실제적인 피해를 준 경우.
--------------------------------------------------------
*** 경정시행규정 제62조(방향전환)
=================================
2척 이상의 모터보트가 접근하여 나란히 달리고 있을 경우 다른 모터보트의 측면으로 방향전환
------------------------------------------------------------------------------------
함으로써 진로를 방해해서는 안된다.
---------------------------------
** 실격이 되는 기준.
===================
1 - 1 선회활동하기 전에 사행하여 다른 모터보트에 실제적인 피해를 준 경우.
---------------------- ==============================================
1 - 2 다른 모터보트를 압박하여 센터폴의 반대쪽이나 경주수면 밖을 항주하게 한 경우.
1 - 3 코스변경을 위해 키를 돌려 다른 모터보트에 실제적인 피해를 준 경우.
====================================================================
1 - 4 안쪽 모터보트가 바깥쪽 모터보트를 또는 바깥쪽 모터보트가 안쪽 모터보트를 압박하여
-----================================ -------------------------------------========
실제적인 피해를 준 경우.
=======================
*** 경정시행규정 제63조(턴마크 회전)
====================================
경정팬 여러분 경정시행규정 '참조' 바랍니다.
여기 까지가 내측 2번정과 외측 4번정에게 적용 되어야할 '경정시행규정' 입니다.
다음은 경주사업본부(경정)의 발표내용 입니다. 참고밎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
== 경주속보 ==
2015년7월15일 14경주 상황은
- 절 사 - 4호정은 1주회 2턴마크에서 코스밎 속도처리 잘못으로 2번정 접촉후 항주불능된
상황 이었습니다. - 이하 절 사 -
== 경주사업본부(경정)의 또다른 발표내용 ==
제14경주 4번정 이주영선수는 1주회 2턴마크 선회시 코스밎 속도처리 잘못으로 2번정 접촉후
항주불능 되어 경정시행규정 제68조(실격)에 의거 실격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고 발표 하였습니다.
*그럼 여기서 경주사업본부(경정)의 이주영선수에 대하여 실격으로 적용된 제68조를 살펴 보겠습니다.
*** 경정시행규정 제68조(실격 등)
================================
심판은 선수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위반의 정도에 따라 주의 또는 경고를 주거나 실격으로
한다.
1 - 1 제20조(연료밎윤활유), 제47조(경주방법), 제60조(접촉금지) 내지 제65조(기타사항)의 규정에
------------------------------------------------------------------------------------------
위반했을 때.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
필자는 경주사업본부(경정)의 발표내용을 인용하면, 제68조中 제60조(접촉금지)를 적용한 것으로
추정 됩니다.
그렇다면 앞서 알려드렿던(본문 상단) 경정시행규정 제60조(접촉금지)를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길 바람.
=============================================================================================
경정팬 여러분 !
상단, 경정시행규정 제60조 확인 하셨습니까?
------------------------------------------
그럼, 지금부터 필자의 주장을 말씀드립니다.
=========================================
경정팬들은 그동안 경정경주에 참여 하면서 선수들의 사고장면을 종종 접하여 왔었습니다.
또한 상대선수에게 피해를주고, 선행정의 불가피한 상황에 항주불능되어 '실격면책'을 받는 경우등
많은 장면들을 목격하고 받아 들였습니다.
또다른 경우는 병주상황에서 선행정이 후행정에게 피해를 준 경우(본 경주 참조) 선행정이 항주곤란에 의한 실격되는 경우는 매우 희귀한 경우이며, 그동안 그러했던 경주가 있었습니까?(2015년7월15일 1일차 14경주 동영상 참고)
스타트 라인을 통과한 모터보트는 일제히 1턴 지점에 이르러 선회가 이루어 졌으며 백스트레치
------------------------------------------------------------------------------------
직선주행은 아웃코스 4번정과4번정의 내측에 2번정이 위치하게되며 곧 직선구간 병주가 이어집니다.
------------------------------------------------------------------------------------------
조금씩 조금씩 외측의 4번정과 내측 2번정의 거리가 좁혀지며 두선수의 간격은 보트길이 기준 약20%
------------------------------------------------------------------------------------------
정도 겹치며 병주가 되었으며, 어느덧 아웃코스의 4번정은 2번정을 앞서기 시작했습니다.
-------------------------------------------------------------------------------
두보트의 병주상황은 작은 차이지만 점점 거리가 벌어졌으며, 4번정의 선회지점에 도달하여 좌현쪽으로
---------------------------------------------------------------------------------------------
핸들링에 들어갑니다.
-------------------
이때 후행정 보트의 선수(보트의앞쪽)의 움직임과 2번 후행정의 핸들링 동작을 면밀히 관찰해 보싶시요?
=============================================================================================
2번정의 우현쪽 핸들링이 포착 될것입니다.(이부분에 대하여 4번정과2번정의 접촉 전.후, 과정을 5단계로
======================================
구분하여 정밀관찰 하시면 보다 명백함)
이후 4번정 이주영선수는 보트의 중심이 크게 흔들리며 2턴 소파 충돌후 항주불능 상황이 되었으며,
-----------------------------------------------------------------------------------------
나머지 선수들의 계속된 주행으로 본경주는 종료 됩니다.
*해당경주 결과* 1착 1번, 2착 6번, 3착 2번으로 순위는 확정 되었으며, 확정 배당은 쌍승식65.2 배.
복승식44.2 배. 삼복승식104.1배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결과, 적중 되신분들 축하합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중앙 심판실 판정심판들의 의견또한 충돌하는 부분이 있었을 것으로 추정 됩니다.
=========================================================================================
본경주 절대중심선수 였었던 3번 어선규선수의 계속된 '엔진정지'로 술렁거리는 관람동 경정팬들의
동향 또한 중앙 심판실과 경주운영위원들에게 전달 되었을 것으로 추정해 봅니다.
그렇게 스타트와 1주회1턴 선회가 이뤄진후 관람동의 분위기는 평소와는달리 많이 달라져 있었습니다.
이때 필자는 곧바로 민원실로 향했습니다.
그 이유는 3번 어선규선수에 대한 규정을 말하고, '경주무효'를 주장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민원실에 필자의 주장을 전달하고 답변요청을 하였으나 글을쓰고있는 현재까지 아무런 답변을 받은
-----------------------------------------------------------------------------------------
사실이 없습니다. 민원실을 나서는 순간 미사리 경정장 관람동 실내,외 경정팬들의 목소리와
---------------
구름처럼 밀려드는 경정팬들의 '정정당당' '원칙'을향한 물결은 이미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본문에서 거론하는 4번정과 2번정의 접촉과정을 동영상 복사후 검증과정에서 새밀한 부분을 발견할수
있었으며,
경주사업본부(경정)의 발표는 앞서 3번 어선규선수의 문제가 불거지고, 그다음 발생된 4번정과 2번정의 상황까지 '원칙적용' 하였을 경우의 파장을 고려한 (삼복승식 2번정 구입 경정팬들 자극하지 않기위한)
'미 봉 책'으로 추정 됩니다.
어느 경주든 경정팬들은 선택한 승식과 번호가 적중과비적중으로 양분되게 됩니다.
적중 경정팬이 있으면 비적중 팬도 있기마련 입니다.
그러나 필자는 당장의 이익보다 시행자의 잘못을 방치하면 결국 피해는 경정팬에게 돌아가는 것이며,
그 대상이 곧 여러분들이 되는 것입니다.
하여,
필자는 글을 쓰면서 눈치와생각보다 경정팬들의 경정을향한 지적자산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우선순위에 올려놓았습니다. 권리회복도 높은 위치에 올려놓았습니다.
올곧음과 '경정이 바로서야 경정팬이 즐겁다.'는 믿음을 지금도 실천하고 있는 것입니다.
필자는 대한민국 경정 태동과정부터 준비하며, 그동안 경정을 이해한 부분은 어느곳에 내놓아도
필자가 부끄럽지 않았기 때문 입니다.
필자는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경정팬 입니다.
그동안 경주사업본부(경정)를 향하여 정곡을 찌르는 바른소리, 단소리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잠시 연결과정을 설명하다보니 궤도를 이탈했습니다.
2015년7월15일1일차14경주의 또다른 중요한 포인트는 4번정과2번정의 1주회2턴 접촉에대한
==================================================================================
판정 입니다.
============
경주사업본부(경정)의 '급 조'된 인상의 발표와 '경정시행규정'을 보는것은 시행자의 실리 유무에
=======================================================================================
따라서 적용되는것이 아니라 '경정시행규정' 전체를보고 판단하는것이 정상인 것입니다.
===============================================================================
경정팬 여러분들의 객관적 판단과 앞서 말씀드린 '경정시행규정'을 참고 하시어 경주사업본부(경정)의
발표내용과 비교분석후 판단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위 본문중 행간사이 다하지못한 부분이 있음을 양지하시길 바랍니다.
------------------------------------------------------------------
상단글중 의문또는 궁금점이 있으신 분들은 말씀해주시고,
다음편은 본경주 관련 결론 도출은 '팩트'중심이 되겠습니다.
돌아오는 경정주간 기쁨과함께 하시길 소망합니다.
2015년 8월 18일 경 정 팬 조 재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