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수면 위에 하얀 물보라를 뿌리며 달리는 경정 경주는
경주는 보트 외부에 모터를 단 1인승 모터보트를 사용합니다. 보트와 모터의 정비는 전문 정비사가 담당하게 되며 선수들
은 경기 전 추첨을 통해 보트와 모터를 배정 받게 됩니다.
보트 설계와 제작은
100% 국내 기술로 이루어졌으며 저중심 설계를 원칙으로 선박의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모터 역시 일부 기성부품을 활용하여 경정 경주에 필수적인 마그넷 시스템과 순간 추진력 및 스피드를 대폭 향상 시킨 프로펠러 등 국산 모델을 자체 개발함으로써 소형선박부문의 독자적인 노하우 보유와 관련 장비 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하였습니다.
경정에서 사용하는 모터보트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계약절차를 거쳐 선정된 업체가 제작한 국산 모터보트입니다. 보트는 버치 합판과 멜란티 합판을 주로 사용하여 고강도, 경량화를 이룩하였고, 박진감 있고 흥미로운 경주를 위해 보트의 성능을 최적화하였습니다.
50년이 넘은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 경정 보트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조종성과 안정성이 우수합니다. 또한 선박의 구조강도와 복원성 측면에서도 상당히 우수하게 개발된 보트입니다.
모터보트의 구조
주요 장비로는 방향을 조절하는 운전대와 속도조절 장치인 스로틀레버,선수를 보호하기 위한 카울링과 소프트바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터의 구조
배기량 403cc 2사이클 2기통 엔진으로, 추진동력을 만들어 내는 파워 유니트와 추진동력을 회전운동으로 변환, 전달하는
로우어 유니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